본문 바로가기
mobile · computer Tip

[olleh KT 모바일] MMS(멀티 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는 이유는 어떻게 되나요?

by 별노랑이_s 2020. 7. 5.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올레 KT 모바일 FAQ] MMS(멀티 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는 이유는 어떻게 되나요?

모바일 > 메시지.

일시정지 상태, MMS(멀티 메시지) 전용 휴대폰, SMS(단문 메시지) 서비스 등록상태, 정액요금일 경우 잔액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MMS(멀티 메시지) 전송 시 전송실패 증상인지 전송완료 후 상대가 못받았다고 하는 것인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MMS(멀티 메시지) 전송완료 된 이후 문자메시지로 "전송이 실패되었습니다.재시도시겠습니까?" 또는 상대가 받을 수 없다는 멘트 등으로 통보되는 경우는 전송에 문제가 아닌 상대방이 MMS(멀티 메시지) 수신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MMS(멀티 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을경우 원인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휴대폰 소지하고 아래 내용 확인후 연락바랍니다.

※ 발신, 수신한 휴대폰 번호, 전송한 날짜 및 시간, MMS(멀티 메시지) or LMS(장문 메시지) 구분, (MMS(멀티 메시지)일 경우 사진/ 그림/소리 중 첨부한 내용 기재), MMS(멀티 메시지) 전송 시 장애멘트, 휴대폰 모델.


MMS(멀티 메시지) 전송


[올레 KT 모바일 FAQ] 특정 번호로 문자메시지 발신, 수신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모바일 > 메시지.

ㅇ 상대방 번호를 입력할 때 상대방 번호가 잘못 입력된 경우 문자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본인 또는 상대방의 휴대폰 개통 여부(이용정지, 분실정지, 일시정지)에 따라서 송수신 상태가 달라질 수 있으니 휴대폰 개통 여부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ㅇ 현재 계신 지역의 전파 환경이 불량한 경우 문자메시지 송수신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위치이동 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ㅇ 휴대폰 상에 스팸 문자로 특정번호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도 문자메시지 수신은 되나 휴대폰 액정에 문자 수신 여부 확인되지 않고 스팸 보관함에 저장되니 휴대폰의 기능별 설정 여부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 위 같은 경우로도 확인이 안될 경우 두 분이 같이 계신 상태나, 두 대의 휴대폰 소지 후 고객센터(일반 유선전화 및 다른 휴대폰으로 1588-0010, KT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 통화품질 부서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올레 KT 모바일 FAQ] 분실폰 위치 찾기가 불가능하다고 확인됩니다.

모바일 > 무선인터넷.

분실폰 위치 확인 시 전원이 꺼진 상태이거나 음영지역(전파가 약한 지역)일 경우 조회되지 않습니다.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와 전파가 약한 지역인 경우 휴대폰의 위치를 올려주지 못하기 때문에 조회를 하여도 위치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올레 KT 모바일 FAQ] 원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는 휴대폰 기종이 따로 있나요?

모바일 > 무선인터넷.

안드로이드 OS 2.3 이상 모든 안드로이드 단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