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 computer Tip

[kt 모바일 요금관련] 소액결제 미 동의고객이 동의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by 별노랑이_s 2020. 8. 9.
 

[olleh KT 모바일 요금관련 FAQ] 소액결제 미 동의고객이 동의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소액결제 시도 시 미 동의고객이라면 미 동의상태라는 안내문구와 함께 이용동의가 가능하도록 자동으로 창이 제공됩니다

소액결제를 하지 않고 이용동의만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ㅇ kt.com>마이페이지>요금조회>소액결제 내역.
ㅇ 마이케이티앱>마이페이지>요금조회>소액결제내역>소액결제.
ㅇ 모바일 상품 고객센터 ☎114


모바일 > 요금관련
[olleh KT 모바일 요금관련 FAQ] 스미싱 결제 피해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최근 문자메세지를 이용하여 불법 웹사이트나 불법 앱에 접속하게 하여 개인 금융 정보를 탈취하는 사기 수법인 스미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스미싱 대처 방법과 보상 방안을 안내 드리니 피해 예방을 위해 주의 부탁드립니다
■ 휴대폰결제 스미싱 의심 시 대처 방법.
- 실제로 결제되었는지 본인의 휴대폰 결제 내역 확인(KT닷컴, 마이케이티앱, KT고객센터)
- 결제차단(한도변경) 진행(KT닷컴, 마이케이티앱, KT고객센터)

※ 소액결제 피해발생으로 인한 상담의 경우 주말, 공휴일 포함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니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휴대폰결제 스미싱 피해고객 보상 방안.
1) 보상대상.
- 휴대폰결제 스미싱 피해 KT 고객 중 경찰서에 신고 후 스미싱 피해로 확정된 고객.
- 경찰서에서 제공하는 "사건사실확인원" 제출 필수.

2) 보상절차
- 스미싱피해 발생 시, 즉시 가까운 경찰서에 신고하여 "사건사실확인원" 발급.
- "사건사실확인원"과 본인신분증을 지참하여 전국 KT플라자 방문 or KT고객센터 접수.
- 보상대상과 기준 부합 시, 결제대행사 확인 후 취소 처리 (이미 납부된 경우는 환불 처리)

■ 피해 예방 안내
- 출처가 불명확한 SMS(단문 메시지)의 링크 접속 자제.
- 동의 없이 앱 설치 시 즉시 관리 메뉴에서 삭제 및 설치 취소.



모바일 > 요금관련
[olleh KT 모바일 요금관련 FAQ] 자동이체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홈페이지 또는 마이 케이티 앱을 통해 본인 인증(휴대폰 SMS(단문 메시지), 아이핀, 신용카드) 신청 가능합니다.

■ 납부방법 변경 바로가기.
 - 홈페이지(로그인 후) ☞ https://my.kt.com/ statement/PayWayGet.do#
    kt.com > 마이페이지 > 요금납부 > 납부방법 변경.
 - 마이 케이티 앱 : 메인화면 좌측 상단 '≡' 표시 > 마이페이지 > 요금납부 > 납부방법 변경.



모바일 > 요금관련
[olleh KT 모바일 요금관련 FAQ] [소액결제] 스미싱 피해 발생 시 보상을 해주나요?
최근 소액결제로 인한 사기(피해)사건은 휴대폰 소액결제에 필요한 인증번호(6자리) 탈취가 목적으로 ①보이스 피싱, ②악성코드 설치(스미싱)로 구분됩니다. 
보상신청의 조건은 휴대폰 결제 스미싱피해 민원 제기 고객 중, 경찰서에 신고하여 스미싱 피해로 확정된 고객에 한해 가능하며, 피해자(핸드폰 명의자) 주민번호 기준으로 최초 1회에 한해 보상이 적용되는 기준이 있으며, 최종 보상 판단은 결제업체(PG사)에서 진행됩니다.
소액결제 피해 발생으로 인한 상담의 경우 주말, 공휴일 포함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니,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