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휴대폰 공인인증서 부가서비스는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월 990원 (부가세 포함)
인터넷 뱅킹
휴대폰 외에 USB메모리 USB형태의 보안토큰 등 이동식 저장매체를 별도로 휴대할 필요가 없습니다.
PC해킹에서 해방
휴대폰 또는 USIM에 인증서를 저장하면 PC해킹에서 안전합니다.
*휴대폰 분실 시 분실신고를 하시면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1회용 인증서
휴대폰 APP내 저장되었다가 PC로 전송된 인증서는 1회 사용 후 자동 삭제되어 보안상 안전합니다.
제공혜택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인증서 저장하기
1) 인증서 발급 시 저장매체로 [휴대폰 / [휴대폰 인증서서비스] 선택
2) 스마트폰 NPKI 폴더의 인증서 저장하기
① 앱 실행 후 [인증서 관리]
② 화면 하단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인증서 가져오기] 선택
③ NPKI 폴더에서 인증서 선택 후 인증서 암호입력
④ 서비스 앱 내 인증서 저장 완료
3) PC 하드디스크의 인증서 저장하기
① 공인인증서 로그인 선택 후 [휴대폰 아이콘] / [휴대폰인증서서비스] 선택
② 휴대폰 번호 입력 후 PC 하드디스크의 선택
③ 인증서 암호 입력 후 앱 실행
④ 앱 내 생성된 16자리 보안번호를 PC에 입력
⑤ 서비스 앱 내 인증서 저장 완료
인증서 이용하기
1) PC에서 이용
① 공인인증서 로그인 선택 후 [휴대폰 아이콘] 클릭 / [휴대폰인증서서비스] 선택
②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앱 실행
③ 인증서 암호 입력 후 앱 실행
④ 앱 내 생성된 16자리 보안번호를 PC에 입력 (앱 내 저장된 인증서가 2개 이상일 사용할 인증서 선택 후 진행)
⑤ 인증서 로그인 완료
2) 스마트폰 뱅킹에서 이용
① 공인인증서 로그인에서 휴대폰인증서서비스에 저장해놓은 인증서 이용하여 로그인 진행 (일부 은행앱 가능, 가능 은행 확대 예정)
가입 및 해지
가입 시 유의사항
앱 설치 및 실행 후 이용약관에 동의하시면 본 서비스 가입이 완료됩니다.
개인(미성년자 제외) 또는 법인 명의의 이동전화 가입자만 본 서비스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선불폰/일부 알뜰폰 이용자는 가입이 제한됩니다.)
아이폰 및 일부 해외 구입 단말은 서비스 이용이 되지 않습니다.
해지 시 유의사항
해지월에는 해지처리일까지 요금이 일할 계산되어 다음달 명세서에서 납부하실 금액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실 경우에는 앱 삭제뿐만 아니라 부가서비스 해지신청이 필요합니다.
해지신청은 아래 고객센터에서 본인만 가능합니다.
KT 고객센터(국번없이 100) 또는 인포바인㈜ 고객센터 (02-718-1860, 평일 09:00~18:00/점심시간 12:00~13:00)
가입 및 유의사항
다른 저장매체에 보관 중인 인증서를 인증서 서비스에 저장(복사)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PC에서 인증서를 전송하여 이용하기 위해 PC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최대 9개의 인증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송/수신 중 전화가 걸려오면 송/수신은 중지되고 전화로 연결됩니다.
이때 송/수신 중인 인증서는 일부 전송이 되지 않으므로 전화통화 후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인증서 송/수신 중 SMS가 수신되면 SMS는 메시지 보관함에 저장되고 송/수신 작업은 계속됩니다.
휴대폰을 일시 정지하신 경우 인증서 송/수신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해지 월에는 해지 처리 일까지 요금이 일할 계산되어 다음달 명세서에서 납부하실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부가서비스 이용을 중단하실 경우에는 앱 삭제 뿐만 아니라 부가서비스 해지신청이 필요합니다. (앱 삭제만으로 부가서비스가 해지되지 않습니다.)
해지신청은 아래 고객센터 및 서비스 홈페이지 http://www.ubikey.co.kr 에서 본인만 가능합니다.
kt고객센터(국번없이 001) 또는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1577-5500 평일 09:00-17:00 / 점심시간 12:00-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