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월드 - 휴대폰 명의 도용은 무엇인가요? 어떻게 신고할 수 있나요?
휴대폰 개통을 신청한 적이 없는데 개통이 된 경우를 '명의 도용'이라고 합니다.
명의자 본인이 신분증을 가지고 SK텔레콤 지점에 방문하여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단, 명의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본인과 법정대리인이 함께 방문하거나 법정대리인이 단독으로 방문해야 신고 가능합니다.
유의 사항
신고 후 30일 동안 연락이 되지 않으면 허위 신고로 간주하여 신고가 자동 취소됩니다.
허위 신고로 판단하여 반려되면 다시 접수하실 수 없습니다.
명의 도용을 신고하면 전문 조사 기관에서 조사에 착수합니다. 착신 번호에 대한 요금 납부 계좌 확인, 통화 내역 조사 등이 병행될 수 있습니다.
SKT T월드 - 특정 기기를 현재 누가 사용하고 있는지, 기기 소유권자가 누구인지 조회할 수 있나요?
아니요, SK텔레콤은 기기의 실제 사용자와 소유권자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제공해 드리지 않습니다.
통신사가 고객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는 것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정통망법) 제24조의 2에 의하여 금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정보가 필요하신 경우 수사기관을 통하여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SKT T월드 - 휴대폰을 해지하면 적립된 레인보우 포인트와 OK캐쉬백 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휴대폰을 해지하면 레인보우 포인트는 소멸되고, OK캐쉬백 포인트는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KT T월드 - 가족 간 명의변경 시 어떤 혜택이 승계되나요?
가족 간 명의변경 후 30일 안에 가족 결합상품에 가입한 뒤 유지하면 가입 기간, T멤버십 등급, 레인보우 포인트가 승계됩니다.
'요금약정 6개월 추가' 할인의 경우 가족 간 명의변경 시 승계 여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가입할 수 있는 가족 결합상품: 온가족할인, 온가족프리, 가족나눔데이터, 온가족플랜, 온가족케이블플랜(T가족모아데이터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SKT T월드 - 기기 APN은 어떻게 설정할 수 있나요?
제조사에 따라 설정 방법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또는 [데이터 사용량] > [액세스 포인트 이름]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SKT T월드 - 기기 소유권자에 대해 알려주세요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서 신규가입, 기기변경, 명의변경 등을 하면 자동으로 SK텔레콤 전산에 기기가 등록됩니다. 이때 신규가입, 기기변경, 명의변경 등을 요청하신 고객님이 그 기기의 소유권자가 됩니다.
회선당 1개의 기기에 소유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회선을 해지하거나 기기변경을 하여 공기기가 되면 그 기기는 소유권자가 없는 것으로 봅니다.
홍길동 고객님이 A 기기의 소유권자가 되면, 김선경 고객님이 A 기기에 자신의 유심을 넣어 사용해도 A 기기의 소유권자는 홍길동 고객님입니다. 또한 홍길동 고객님이 B 기기에 유심을 넣어 사용해도 A 기기의 소유권자는 홍길동 고객님입니다.
김선경 고객님이 A 기기를 가지고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신규가입, 기기변경, 명의변경 등을 하면 A 기기의 소유권자는 김선경 고객님으로 변경됩니다.
출처: T월드[SKT] 자주찾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7&serviceId=S_CMIS0056
mobile · computer Tip
[SKT] 티월드 - 휴대폰 명의 도용은 무엇인가요? 어떻게 신고할 수 있나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