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 computer Tip

SK텔레콤 앱/부가서비스 - [착신금지] 착신금지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by 별노랑이_s 2023. 2. 27.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KT 앱.부가서비스 - [착신금지] 착신금지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착신금지 서비스는 모든 전화의 수신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서비스입니다.  

가입/해지
- SK텔레콤 지점/대리점/고객센터(114), T월드 홈페이지/앱, T통화매니저 앱 

참고 사항
- 다른 사람이 착신금지 서비스 가입 고객님께 전화하면 “지금 거신 전화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당분간 착신이 정지되어 있습니다.”라는 안내 멘트가 나옵니다.

- 문자 및 긴급 전화(112 등)는 정상적으로 수신됩니다.
- 가입하신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의 월정액은 정상 청구됩니다.





SKT 앱.부가서비스 - [휴대폰 보호 서비스] 휴대폰 보호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휴대폰 보호 서비스는 다른 사람이 SK텔레콤 고객님의 휴대폰에 다른 유심을 장착하여 사용하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무료 부가서비스입니다.

가입 조건
- SK텔레콤 회선에 등록된 기기로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공기기로는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 SK텔레콤에서 개통한 휴대폰을 정상적으로 사용 중인 경우에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유심 기기변경한 휴대폰으로는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 유심만 있는 경우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 휴대폰 일시정지 중인 경우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 선불폰(PPS)으로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해지
- 가입: SK텔레콤 지점/고객센터(114), T월드 홈페이지/앱
- 해지: SK텔레콤 지점/대리점/고객센터(114), T월드 홈페이지/앱




SKT 앱.부가서비스 - [넘버플러스] 통화 내역을 열람할 때 연결 번호(자번호)로 발신한 내역을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나요?
아니요. 연결 번호(자번호)로 발신한 내역을 구분하여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SKT 앱.부가서비스 - [060정보료한도제] 060 서비스 이용 중 콘텐츠 이용료가 10만 원을 초과하면 통화 중간에 060 서비스가 바로 차단되나요?
아니요. 콘텐츠 이용료가 10만 원을 초과하더라도 통화 중간에 서비스가 차단되지는 않습니다. 해당 통화는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이용한 만큼 콘텐츠 이용료가 청구됩니다.

060정보료한도제는 060 서비스를 이용할 때 콘텐츠 이용료가 2만 원/5만 원/8만 원을 초과하면 문자(SMS)로 안내해 드리고, 10만 원을 초과하면 ARS 안내 후 060 전화 발신이 차단되는 무료 부가서비스입니다. 단, 060 서비스 이용 시 통화 요금과 콘텐츠 이용료는 별도 청구됩니다.




SKT 앱.부가서비스 - [SKT콜렉트콜수신거부] SK텔레콤 수신자 부담 전화를 수신 거부할 수 있나요?
네. SKT콜렉트콜수신거부 서비스를 신청하면 SK텔레콤 수신자 부담 전화를 수신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 SK텔레콤 고객센터(유료: 1599-0011, 무료: SKT 휴대폰에서 지역번호 없이 114)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SKT콜렉트콜수신거부 서비스를 신청해도 KT, SK텔링크 등 다른 통신사의 수신자 부담 전화는 차단되지 않습니다. 각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따로 차단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SKT 앱.부가서비스 - [친구찾기] 친구찾기 서비스 이용 방법을 알려주세요
친구찾기 서비스 이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친구찾기 이용 방법
① 친구찾기 서비스에 가입합니다.

② 친구찾기 앱 또는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위치 찾기를 이용합니다. 

  - SK텔레콤 고객님끼리만 친구찾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상대방이 동의해야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나의 가입 정보 > 나의 요금제/부가서비스/결합상품 > 부가서비스 > 자세히 보기 > 친구찾기 설정/변경 > 분실폰 위치 확인

  ※ 친구찾기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설정 방법 
친구찾기를 이용하려면 비밀번호(숫자 4자리)를 설정하셔야 합니다.  

- 친구찾기 앱: 설정 > 비밀번호 설정 > 비밀번호 변경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나의 가입 정보 > 나의 요금제/부가서비스/결합상품 > 부가서비스 > 자세히 보기 > 친구찾기 설정/변경 > 친구찾기 관리 > 비밀번호 변경 

※ SK텔레콤 지점/고객센터(114)를 통해 가입하신 경우 초기 비밀번호는 휴대폰 번호 뒤 4자리입니다.



출처:   SKT   FAQ :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6&serviceId=S_CMIS0055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