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 computer Tip

[olleh KT 모바일] 우편 명세서가 오지 않거나, 지연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by 별노랑이_s 2020. 10. 4.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올레 KT 모바일] 우편 명세서가 오지 않거나, 지연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우편 명세서가 전달이 되지 않은 사유는 미거주, 주소 오류, 이사감, 장기 방치, 반송함 등이 있습니다.
kt.com을 통해 주소 확인 및 명세서 재발행이 가능하며, 'kt 스마트 명세서, 모바일 명세서'로 변경 시 편리하게 명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경로: kt.com > 마이페이지 > 요금납부 > 명세서 재발송 


모바일 > 요금관련
[올레 KT 모바일] SMS(단문메시지)/LMS(장문메시지)/MMS(멀티메시지) 이용요금이 얼마인가요?

메시지 이용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 140byte이하의 단문 메시지(SMS(단문 메시지))의 경우 건당 22원(20원)
■  141byte이상의 장문 메시지(LMS(장문 메시지))는 건당 33원(30원)
■  사진, 음악, 동영상 등의 첨부가 있는 멀티 메시지(MMS(멀티 메시지))는 건당 220원(200원) 입니다.
※ 부가세포함(부가세 미포함)


모바일 > 요금관련
[올레 KT 모바일] 명세서에 미납금액이 있는데, 실제로 미납금액 조회에서는 미납된 금액이 없다고 나와요

납부/미납금액 조회에서 확인되는 [미납금액]은 현 시점에 미납금액이 있는 고객에 한해 정확한 미납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명세서상에 미납금액이 표기되어 있더라도, 현 시점에 미납금액이 없을 경우 미납금액 조회에서 확인되지 않습니다.
(명세서상 미납금액은 청구시점의 미납금액이 표기된 것으로 현시점의 미납금액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 요금관련
[올레 KT 모바일] 모바일 상품 고객센터(☎114로)이용 시 주말이나 야간에도 상담사 연결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단, 분실/습득신고, 통화품질, 요금납부 관련 상담이 가능하므로 평일 오전 9시 부터 18시 사이에 연락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으며, ARS(자동 응답 시스템) 및 kt.com 내 마이페이지를 통해 24시간 조회 및 변경 업무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 요금관련
[올레 KT 모바일] kt.com 내 마이페이지에서 요금내역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kt.com 내 마이페이지 "요금명세서"에서 요금청구 내역서 인쇄 및 각종 요금 관련 Fax/출력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경로: kt.com > 마이페이지 > 요금조회 > 요금명세서
 
또한, kt.com 내 마이페이지 납부확인서에서 각종 요금 관련  Fax/인쇄 버튼을 클릭하시면 현금영수증, 납부확인서를 출력 혹은 팩스로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 요금관련
[올레 KT 모바일] 전화사용료 고지서에 정보이용료라는 항목으로 사용료가 많이 나왔습니다. 정보이용료가 뭔가요?

정보이용료는 각 사업자가 컨텐츠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대가를 KT에 청구하는 비용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 정보이용료 
- 060-700 정보이용료는 저희 kt에서 제공되는 060-7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 060-800 정보료는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하는 8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 060-600 정보료는 LG U+에서 제공하는 6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 060-900 정보료는 세종텔레콤에서 제공하는 9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