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KT 모바일] 해외에서 구입한 아이폰을 국내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해외에서 구입한 아이폰도 국내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단말기에 개통 상태인 유심(가입자 정보 저장) 카드를 장착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구매하신 해외 단말기가 아래 조건에 해당될 경우 사용이 불가합니다.
ㅇ 분실/도난 단말기는 통신 사용 불가.
ㅇ KT 서비스 주파수(WCDMA 2.1Ghz, LTE 1.8 Ghz) 미지원 단말은 이용 불가.
ㅇ 임대폰, 사업용폰 등 특수목적 단말
ㅇ 외산단말의 경우 해외사업자의 컨트리락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이용 불가.
[올레 KT 모바일] 아이폰 고장(파손) 및 분실 시 발생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애플에서는 1년까지만 무상으로 A/S를 보증하고 있어 1년 이후 고장(파손) 시 많은 수리비가 염려될 수 있습니다.
1년 이후 발생될지 모르는 수리비에 대한 걱정은 현재 KT에서 운영중인 단말기 보험 서비스
(KT 슈퍼안심)를 활용하면 분실이나 파손 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KT 슈퍼안심 서비스 특성상 신규 개통이나 우수고객 기변 가입 후 30일 이내에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입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올레 KT 모바일] 아이폰으로 해외 로밍 이용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나요?
해외에서 아이폰으로 무료 무선랜(와이파이)지역이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데이터 로밍을 사용하실 경우 해당 국가 이동통신 사업자와의 계약에 따라 국내와는 다른 별도 데이터 로밍 요금이 부과됩니다.
국내에서 흔히 사용하는 MMS 발신시 동영상, 메일 확인, 인터넷 서핑, 어플리케이션 자동 업데이트, 날씨, 주식확인 등은 모두 데이터 로밍에 해당되며, 역시 국내와 다른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청구됩니다.
MMS(멀티 메시지)수신은 무료이며, 발신은 로밍ON 국가는 건당 220원(부가세 포함)의 요금이 발생됩니다.
[올레 KT 모바일] 아이폰 개통 후 단말불량/통화품질 불량 시 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아이폰 개통 후 단말 불량/ 통화품질 불량 시 처리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단말 불량
ㅇ 교환
- 개통 당일~30일 : 애플 A/S센터에서 새제품으로 교환(유심기변하여 사용)
- 31일~ : 애플 지정 A/S센터에서 서비스용제품으로 교환(유심기변하여 사용) 또는 부분수리
ㅇ 개통취소
- 개통 당일~15일 : 애플 A/S센터에서 작업인가확인서를 발급받아 개통점 내방하여 개통취소
ㅇ 환불
- 16일~ : 개통취소 불가
■ 통화품질 불량
ㅇ 개통취소
- 개통 당일~15일 : 고객센터(114) 통해 통화품질 점검 후 통화품질 불량이 확인되는 경우
개통점을 통해 개통취소 가능
- 16일~ : 개통취소 불가
[꼭 확인하세요!]
ㅇ 단순 변심 또는 고객 과실 불량에 의한 취소 교환은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