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 모바일 KT망] 스팸차단이 몇건 차단되었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왜 오는건가요? 문자내용은 어떻게 확인하는지 알아보아요.
[헬로 모바일 KT망] 스팸차단이 몇건 차단되었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왜 오는건가요? 문자내용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부가서비스 > 음성형 부가서비스.
휴대폰 가입 시 스팸SMS차단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가입되며, 부가서비스 가입후 30일간 자동으로 스팸성(음란, 대출, 대리운전, 도박 등)으로 차단된 문자의 건수를 고객님의 휴대폰에 문자로 발송해드리고 있습니다.
건수안내, 문자 수신을 원치 않으시거나 문자내용이 궁금하실 경우, 이용중인 휴대폰에 올레스팸차단 어플을 다운받으시면 설정 변경 및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 어플 다운 및 이용 방법.
- 안드로이드폰 : Play 스토어 → 올레스팸차단 검색 → 어플 실행 → 휴대폰 인증 후 이용.
- 아이폰 : App Store → 올레스팸차단 검색 → 어플 실행 → 휴대폰 인증 후 이용.
[헬로 모바일 KT망] 휴대폰을 분실했습니다. 분실신고 및 휴대폰 정지를 신청하고 싶습니다. 어디서 하면 되나요?
가입/변경/해지 > 일시정지/분실정지.
헬로모바일 홈페이지를 및 고객 행복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My hello > 가입정보 > 분실신고 신청/해제.
■ 고객행복센터 이용안내.
- 헬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55-1144(유료).
- 이용시간 : 24시간 가능.
[헬로 모바일 KT망] 유심 요금제에도 약정이 있나요?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나요?
요금제 > USIM 요금제.
유심 요금제의 경우 별도의 약정이 없으며,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헬로 모바일 KT망] LTE 충전데이터를 이용하고 싶습니다. LTE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은 모두 이용가능한가요?
부가서비스 > 데이터형 부가서비스.
LTE 충전데이터는 안심차단형 요금제 이용 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헬로 모바일 KT망] 기기변경은 어디서 가능한가요?
가입/변경/해지 > 기기변경.
기기변경은 헬로 모바일 다이렉트 또는 가까운 대리점을 통해 가능합니다.
헬로 모바일 다이렉트를 통해 가입하실 경우 신규가입과 동일한 지원금을 받고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헬로 모바일 KT망] SKT단말에서 헬로 모바일의 유심요금제에 가입하였는데요 MMS가 안되네요?
통화품질 > 메시지(SMS/LMS/MMS).
SK와 CJ(KT)와 MMS 규격이 다르다보니 일부 단말에 한해 MMS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012년 9월 이전 출시된 SKT 단말의 경우 MMS방식이 다르다 보니 SKT향 단말기로 헬로 모바일 유심요금제로 가입 시 MMS 이용이 어렵습니다.
단, 아래 단말기와 버전에 대해서는 "올레메시지통" 사용가능하오니 단말 확인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 이용가능 단말.
ㅇSHW-M250S, SHV-E160S, SHW-M110S, SHW-M100S, SHV-E120S,SHV-110S.
※ 단, 6종 이외의 경우 설치가 가능하지만 기술지원이 불가하여 이용이 어렵습니다.
■ 이용가능 버전.
ㅇOS:2.3.3(Gingerbread),4.0(Ice cream sandwich)~4.2.2(jelly bean).
■ 다운로드 방법.
ㅇGoogle Play에서 "올레메시지통"을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어플 다운 로드 후 어플 내 별도 인증절차 없이 즉시 사용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 어플 설치하게되면 SMS /LMS/MMS 수신 시 메세지통으로만 수신가능.(MMS만 따로 수신불가.)
- 메시지 발송 시 (#)번호 지원불가
- 무선데이터 차단부가서비스 등록시 이용 가능하나 단말기 메뉴에서 데이터 차단시 이용불가
- 어플 삭제 후 재설치 시 이전에 받았던 문자는 삭제되지 않고 유지됨.
※ 어플 설치 불가할 경우 아래와 같이 단말기 설정 변경 후 이용 시도 부탁드립니다.
[헬로 모바일 KT망] 현재 HD 서비스(영상통화, 보이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부가서비스 > 음성형 부가서비스.
현재 헬로 모바일에서는 HD 서비스(영상통화, 보이스) 이용 가능합니다.(LTE요금제만 이용가능.)
이용을 위해서는 이용중이신 단말기와 요금제를 확인하시어 HD 서비스(영상통화, 보이스)를 가입하신 후 단말기에 설정하신 다음 이용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이용 가능 단말기.
[단말기에서 직접 기능 등록.]
갤럭시노트2 (SHV-E250K) / 갤럭시S3 LTE (SHV-E210K) / 옵티머스G (LG-F180K) / 베가R3 (IM-A850K).
[고객행복센터를 통해 기능 등록.]
갤럭시S4 (SHV-E300K) / 갤럭시노트3 (SM-N900K) / 베가NO.6 (IM-A860K) / 베가아이언 (IM-A870K) /
옵티머스G Pro (LG-F240K) / 옵티머스G2 (LG-F320K).
※ 15년 이후 출시 단말(갤럭시S6/엣지 등)의 경우에는 사용가능 상태로 기 설정되어 출시됩니다.
※ 단, 제조사의 정책에 따라 아이폰 등 외산단말에서 HD영상통화를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단말기 설정 방법.
1. 단말기 버전 최신 버전일 경우 이용 가능.
2. 단말기 power off 후 on 실행.
3. 단말기에서 HD Voice 우선 사용으로 설정.
(확인경로: 메뉴>설정>앱설정> 통화설정>음성통화사용설정>음성통화사용설정>HD Voice.)
4. 수신인의 단말기 HD 서비스(영상통화, 보이스) 지원 가능 단말 여부.
5. 고객님과 수신인의 단말기 4G가 아닌 3G 권역대에 있을 경우 사용 불가.
6. 헬로 모바일, KT고객님간에만 HD 서비스(영상통화, 보이스).
(3사 통신사 모두 해당 통신사 사용간에만 HD 서비스.(영상통화, 보이스) 제공.)
■ APN설정방법.
ㅇ메뉴→설정→무선 및 네트워크→모바일네트워크 설정→APN→메뉴→새 APN.
ㅇAPN 기재내용.
- 이름 : KT.
- APN :(안드로이드) : alwawson-r6.ktfwing.com
- MMSC : http://mmsc.ktfwing.com:9082
단말기마다 설정방법은 상이할 수 있으므로 제조사로 확인 요청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