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 computer Tip

[헬모 모바일 KT망] 문자 메시지가 중복으로 수신돼요.

by 별노랑이_s 2019. 12. 2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헬모 모바일 KT망] 문자 메시지가 중복으로 수신될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봅니다.

 

[헬모 모바일 KT망] 문자 메시지가 중복으로 수신돼요.

통화품질 > 메시지(SMS/LMS/MMS).

수신된 메시지를 확인하면 해당 핸드폰에서 기지국으로 다시 수신을 했다는 확인 통보를 해주게 되는데, 이때 해당 핸드폰에서 수신확인 통보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 전파환경(전파상태 약함, 지하철 이동 시) 상의 문제 때문에 기지국에서 정상적으로 수신하지 못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핸드폰 상태가 음영지역(통화가 불가능한 지역)으로 되어 있을 경우 기지국에서 고객님이 핸드폰으로 여러 번 신호를 보내게 되고 나중에 음영지역을 벗어나게 될 경우 신호를 준 만큼의 문자 메시지가 고객님께 수신됩니다.

핸드폰에서 수신확인 통보 메시지를 전송하기 전에 고객 분께서 수신된 메시지를 바로 삭제하여 수신메시지를 기지국에 통보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동일증상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자체의 결함으로 수신확인통보 메시지를 제대로 기지국에 전달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치방법.
- 고객행복센터로 연락주시어 통화품질부서를 통해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보시기를 바라며, 문의 주실 때에는 다음과 같이 기재해 두었다가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문자 발신한 상대방 번호, 수신시간, 중복으로 수신된 횟수.] 

※ 문자 메시지가 중복 수신된 경우에는 1건에 대한 요금만 부과되며,전파상의 문제가 아닐 경우에는 핸드폰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 문의 주실 때에는 다음 내용을 확인후 연락바랍니다.
[전송한 상대방 번호, 전송 시간,  특정번호로만 전송이 안 되는지/모든 번호로 전송이 안 되는지,전송 시 전송 성공/실패/재전송 중 어떤게 나오는지, 증상 발생되는 시점.]


[헬모 모바일 KT망] 미성년자 요금제(청소년 윙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무선데이터(인터넷) 접속이 안돼요.

통화품질 > 데이터.

1. 미성년자 요금제(청소년 윙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무선데이터(인터넷) 접속이 안되는 경우에는 우선 잔여 윙이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잔여 윙이 없는 경우에는 무선데이터(인터넷)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2. 무선데이터(인터넷) 차단 서비스가 부가서비스로 신청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위의 서비스가 신청되어 있는 경우에도 무선데이터(인터넷) 사용이 제한됩니다.

■ 이용중인 부가서비스 바로 가기.
https://mobile.cjhello.com/mv_client/myhello/goods_adduse.asp



[헬모 모바일 KT망] 로밍 중임을 안내하는 방송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로밍 > 이용방법.

로밍안내방송 서비스는 고객님께서 해외에 계실 경우, 상대방이 고객님께 전화 발신 시 로밍중임을 안내해드리는 서비스로 로밍안내방송 서비스 이용요금은 별도로 부과되지 않습니다. (* 국내에 있을때는 멘트송출 안됨.)

■ 서비스 신청방법:
① 고객 행복센터.
- 헬로 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55-1144(유료).
- 이용 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헬모 모바일 KT망] 기기변경하면 약정기간도 변경되나요?

가입/변경/해지 > 기기변경

기기변경 하시면서 헬로스폰서나 단말지원금 약정 시 약정기간은 다시 생성 됩니다.
또한, 할인기간도 그만큼 늘어나게 됩니다.


[헬모 모바일 KT망] 헬로스폰서가 무엇인가요?

요금조회/납부 > 요금할인.

헬로스폰서는 고객이 신청한 스폰서 기간에 따라 매월 요금할인을 적용 해드리는 할인프로그램입니다.

할인금액은 스폰서 기간만큼 할인적용되며 요금제에 따라 할인금액은 다르게 적용됩니다.

스폰서기간과 상관없이 24개월 이내 해지 또는 스폰서변경되거나, 스폰서 적용 외 요금제로 변경 시에 약정할인반환금 부과율에 따라 약정할인반환금이 부과됩니다. (대상 외 요금제로 변경 시 해지 시점에 약정할인반환금이 청구 됨)


[헬모 모바일 KT망]  LTE상품과 CJ 헬로 유선상품 결합 중입니다. 일시정지를 하려고 하는데, 정지기간도 결합할인이 가능한가요?

결합 > LTE.

일시정지기간은 결합할인 적용이 어렵습니다.



[헬모 모바일 KT망] 정보제공사업자번호차단 부가서비스를 이용중입니다. 설정된 번호를 추가/변경 하고 싶은데요. 설정 내용만 변경할 수는 없나요?

부가서비스 > 음성형 부가서비스.

설정내용만 변경할 수 없습니다. 부가서비스 해지 후 재등록 시 차단번호를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헬모 모바일 KT망] 만14세미만 아동 통화내역 열람 시 반드시 부모 모두의 동의가 필요한가요?

요금조회/납부 > 요금할인.

만14세미만의 아동의 경우, 부모님 두분 모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헬모 모바일 KT망] 로밍가능 국가에서 통화품질은 어떤가요?

로밍 > 기타.

로밍시에는 현지 해외사업자 망을 사용하시기에 통화품질은 해당 네트워크 망 상태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현지 국가의 망 품질에 따라 로밍 통화품질은 100% 보장하여 드릴 수는 없지만, 국가별 해외 이동통신 사업자가 2개 이상인 경우 고객의 위치에서 가장 좋은 통화품질을 제공하는 네트워크 망을 핸드폰이 자동 선택 하게 됩니다.

어떠한 상황이라도, 고객의 입장에서 가장 좋은 통화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헬모 모바일 KT망] 단말기 보험(모바일안심플랜) 가입 신청한 것을 해지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부가서비스 > 기타.

모바일안심플랜 상품 해지는 헬로 모바일 고객센터(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무료)/ 1855-1144(유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해지는 가입 기간과 상관없이 가능하지만, 신규개통/ 보상기변 30일 후 해지 시 재가입은 불가능합니다.
 ※ 30일 이내에 해지 신청 시, 복구는 해지 당일 내 헬로 모바일 고객센터(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무료)/ 1855-1144(유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